학력
고려대학교 경영학 박사 (‘16년)
고려대학교 경영학 석사 / 경영전문대학원 MBA (‘09년)
주요경력
現) 을지대학교 식품산업외식학과 교수
前) 롯데백화점 인사, 마케팅, 경영기획, 경영전략, 마스터플랜, MD팀장 (1998~2012)
롯데자산개발 롯데월드타워 오피스, 포디움 MD, 리싱 수석부장 (2012~2016)
롯데베트남 하노이 마케팅팀장 (2013~2014)
롯데그룹 주면접관
연구실적 (논문)
복합쇼핑몰 활성화 방안에 관한 사례연구 - 한국유통학회, 유통연구 17(5), 2012.12, 129-146
복합쇼핑몰 만족과 재방문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: 소비가치 조절효과 - 한국유통학회, 유통연구 19(4), 2014.10, 91-116
복수경로와 단수경로 고객의 구매행동에 관한 비교연구: 유통업체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- 한국유통학회, 유통연구 21(3), 2016.07, 157-177
복합쇼핑몰의 특성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사례연구 -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, 2012.8.21, 121-134
복합쇼핑몰 선택과 만족, 재방문 의도에 관한 연구 -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, 2013.8.21, 125-146
Cha Seong-soo and Cheol Park(2013), “The Factors of Complex Shopping Mall Infulencing Customer Satisfaction in Korea,” Proceedings of the 11thSARDWorkshop, 183-193, Socitey of Asian Retailing and Distribution, Kaohsiung, Taiwan: National First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, November 29- December 1, 2013.
유통업체의 고객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멀티채널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- 한국마케팅관리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, 2015.10.24.
멀티채널과 싱글채널 고객의 특성과 구매행동 비교연구 -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, 2016.5.21, 155-156.
멀티채널과 싱글채널 고객의 구매행동과 구매시 영향을 미치는 요인 비교 - 한국소비문화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, 2016.5.28.
Cheol Park, Cha Seong-soo, Inkiw Kim and Jungwonn Lee(2016), "The factors influencing perceived deception toward sellers in e-commerce: The moderating role of recovery efforts," Proceedings of 2016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ocial Science and Business(ICSSB), pp 685-687, Tokyo, Japan, August 25-27, 2016.
수상실적
논문발표 우수상 수상 - 한국소비문화학회 [2016. 5. 28]
연구분야
Trade Area Analysis
Merchandising
Financial Management
Restaurant Management
Big Data Marketing
Online Marketin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