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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신청 및 심사료 납부 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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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시일 2024-03-25 08:26:42 글쓴이 일반대학원관리자 조회수 145
첨부파일 (공지) 2024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신청 및 심사료 납부 안내 - 일반대학원.hwp파일 다운로드
2024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신청 및 심사료 납부 안내
 

1. 신청기간 : 2024. 4. 8(월) ~ 2024. 4. 12(금)
 
2. 신청대상 : 아래 논문제출 자격을 갖춘 자로서 2024년 8월 졸업예정자
 
가.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
나. 4학차(석박사통합과정은 8학차) 이상 등록을 필하고, 석사 24학점이상
    (박사: 36학점, 석박사통합과정: 60학점) 취득(예정)한 자
다. 전 과정 평균평점이 3.0 이상인 자
라. 연구윤리교육을 이수하고 이수증을 제출한 자(통합공지 참조)

3. 신청방법 (교육정보전산시스템에 접속하여 신청)
  가. 학위청구논문제출 신청
    ① 졸업 / 학위청구논문제출 신청 메뉴에서 신청안내 확인
    ② 학위청구논문제출 신청에서 논문제목 확인(연구계획서 제출시의 제목이 자동 입력되어 있음)
      - 논문제목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논문제목변경신청 메뉴에서 논문제목 변경을 신청해야 함
      - 이때 논문제목변경구분을 심사전으로 선택함
      -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서의 제목과 논문제목변경원의 변경후 제목이 일치하는지 최종 확인

  나.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입력
      - 석사과정 : 지도교수(공동지도교수)를 포함한 3인 입력
      - 박사과정 : 지도교수(공동지도교수)를 포함한 5인으로 구성(5명 중 1인 내지 2인은 외부위원)
      - 지도교수는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음
      - 외부심사위원은 계좌번호를 입력함

  다. 신청 및 출력하여 제출
    ① 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
    ② 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물을 확인하고 지도교수 및 학과장 서명을 받고 학과사무실에 제출
       (의학과는 지도교수 확인 후 스캔하여 대학원 교학과에 이메일로 제출)
      - 석사과정 : 출력물 2종 확인 (학위청구논문 신청서, 논문심사위원 추천서)
    - 박사과정 : 출력물 4종 확인 (학위청구논문 신청서, 논문심사위원 추천서, 박사학위 외부심사위원 추천서, 이력서 및 연구실적서)
      - 박사학위 외부심사위원 추천서, 이력서 및 연구실적서는 내용을 빠짐없이 작성해서 제출해야 함

  라. 외국인학생 석사 비논문과정 학위청구 신청
    ① 졸업 / 비논문과정 학위청구신청 메뉴에서 신청안내 확인
    ② 비논문과정 학위청구신청서 작성 · 출력 후 지도교수 및 학과장 서명을 받고 학과사무실에 제출
 
4. 논문 제목의 변경
  가. 논문 신청시에 제목을 변경할 경우 : 학위논문 제목변경원(심사전)을 작성하여 학위청구논문제출 신청서와 함께 제출
  나. 논문심사 중에 제목을 변경할 경우 : 학위논문 제목변경원(심사중)을 작성하여 논문심사결과보고서 와 함께 제출
 
5. 심사비 납부
  가. 석사학위과정 : 300,000원
  나. 박사학위과정 : 500,000원
  다. 납부방법 : 논문신청 기한내에 (신한은행 140 013 283296 대학원기타학생경비) 계좌로 입금
       ※ 입금 시 “논문OOO”으로 입금
 
6. 학위청구논문심사 취소 신청
  가. 학위청구논문심사 취소신청서(교육정보전산시스템에서 신청) 출력 후 학과사무실로 제출
  나. 학사일정상의 논문심사기간이 시작되면 심사료 환불은 불가함.
      (취소가 아닌 논문 불합격으로 결과보고서 제출해야 함)
  다. 논문을 다음 학기로 미루는 경우 심사료 이월은 불가함.
 
7. 문의사항 : 031-951-3621(대학원 교학과 담당자 : 최준혁 dubhes@eulji.ac.kr)
 
 
* 기타 논문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통합공지를 참조 바랍니다.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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